[Tip★ 구글 애드센스 승인 비법!★] 들어는 봤나? 말로만 듣던 애드고시! 애드센스 승인 받기 전과정 공개★

Posted by HAPPYJINI
2018.05.30 11:10 Blog 101/Google Adsense

안녕하세요. HAPPY JINI 입니다.


오늘 포스팅 주제는 구글 애드센스 승인 받기에 관한 글입니다.

말로만 듣던 애드 고시였는데, 정말 '애드고시'였습니다. 애드센스 승인 받기 위한 전 과정을 공개하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비법 TIP!전과정 공개




처음 블로그를 운영해 볼까 생각해 본 것은 1년 전이였습니다. 하지만 마음만 있었지 몸은 게을러서 시작하기가 쉽지가 않았습니다.

블로그를 개설하고자 했던 이유는 제가 알고 있는 정보를 보다 많은 사람과 나누고자 했던 마음도 있고, 저 또한 다른 분들과 소통하면서 내가 알고자 하는 것들을 더 많이 알고 싶어 시작했습니다. 물론 이 이유 한가지만으로 블로그를 시작한 것은 아닙니다. 부수적으로 수익을 얻을 수 있어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하게 됐습니다. 네이버는 '애드 포스트'라는 것이 있고 티스토리는 구글의 '애드센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마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많은 분들이 네이버 또한 같이 시작한 경우가 많으실 겁니다. 하지만 네이버의 광고비는 엄청 짜기로 유명합니다. 네이버 블로그가 유리한 것은 제품을 협찬받고 소정의 원고료를 받기를 원하시는 분들에게 오히려 유리합니다.

그에 반해 티스토리에서 운영할 수 있는 '애드센스'는 블로그 운영으로 인한 광고 수익이 강세입니다. 하지만 요즘 애드센스의 경우 '애드 고시'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승인 받기가 어렵습니다. 보통 네이버의 경우 블로그 운영 기간이 3개월 이상이면 애드 포스트에 가입이 비교적 순조롭게 됩니다. 하지만 구글 애드센스의 경우 승인 받기 위한 자격 조건이 매우 까다롭습니다. 애드센스 승인을 받으면서 경험해보니, 괜히 '애드 고시'라는 말이 생긴게 아니였습니다.



애드센스 신청 자격 조건 [애드센스 글쓰는 방법]

글 한 개당 글자수 1,000개 이상의 동일 주제 글이 10개 이상 포스팅 합니다.(주제에 따라서 1,000~3,000자 이상이면 더욱 좋습니다.)

⊙ 포스팅을 총 50개 이상 합니다.(승인 받은 사람마다 다른 듯 합니다.확실한 주제에 좋은 포스팅이라면 꼭 포스팅 숫자가 중요하지는 않는 듯 합니다. 양 보다 포스팅의 질 입니다.)

⊙ 문장이 끝날 때는 '입니다.' , '다', '요' 등 으로 맞춤법을 준수하고 표준어 사용을 합니다.
⊙ 사진 보다는 글의 내용이 더욱 중요합니다. 사진은 1~3장 사이가 좋다고 합니다.
⊙ 문장이 끝날 때는 완벽한 문장의 마침으로 (.) 마침표를 꼭 찍어야 합니다.
⊙ 반응형 스킨 사용하기. (반응형 스킨에 대한 포스팅은 다음 번에 따로 하겠습니다.)
⊙ 매일 최소 50명 이상의 트래픽이 있어야 합니다.



'애드센스' 신청 하는 법을 설명하기에 앞서 저의 경험담을 먼저 이야기하겠습니다.

전 티스토리 블로그를 처음 시작 할 때 글이 많고, 운영 기간이 3개월은 되야 할 것으로 판단해서 준비를 했습니다.(개인적인 생각이였습니다.)

그 때까지만 해도 애드 센스 승인 받기가 어려울 줄 몰랐습니다. 그래서 자격 조건이 구체적으로 무엇인지 조사하지 않았습니다.

그저 내 임의대로 3개월 운영하고, 1일 1포스팅하고 나중에 신청하자는 생각으로 준비했습니다.

그렇게 3개월 동안 1일 1포스팅을 했습니다. 드디어 3개월이 된 날 애드센스를 신청했습니다.

하지만 처음 날아온 이메일은 '사이트 탐색이 어렵다'였습니다. 

나름 수정했다 생각하고, 다시 신청 한 후 다시 날아온 이메일은 '콘텐츠 불충분'이였습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메일로 가장 많이 받는 대답이 '콘텐츠 불충분' 일 것 입니다.

그러나, 저의 경우 신청 당시 포스팅이 100개가 넘었습니다.

콘텐츠가 불충분 일 수가 없는데 도대체 왜 그런가 싶었습니다. 이유는 맞춤법과 마침표 미사용이 원인이였습니다.

'하였습니당', '그랬어욤' 등 요즘 많이들 쓰는 줄임말, 맞춤법 무시와 문장을 끝내는 (.) 마침표의 사용을 생략한 것이 이유였습니다.

와~ 100개의 글의 맞춤법과 마침표를 다시 수정하는 과정은 오히려 포스팅을 새로 쓰는 것 보다 어렵고 스트레스였습니다.

'애드센스'를 하기 위해서 처음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포스팅을 올리기 전에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맞춤법, 마침표 매우 중요합니다. 

어떤 사람 블로그 보면 맞춤법도 안 맞고, 마침표도 없던데 왜 그래요? 라고 물으신다면...

승인 후에는 그렇게 하실지는 모르겠지만 승인을 받기 위해서는(승인 전까지는) 맞춤법, 마침표 사용을 권장합니다.

글자 수도 마잔가지 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글 엄청 짧던데? 하실 수 있지만, 그 역시 승인 후에는 짧은 글을 작성 하시더라도 승인 전의 포스팅은 1,000자 이상의 글을 작성하시길 권합니다.

아무래도 광고들이 글의 사이 사이에 실립니다. 그러기 때문에 광고를 많이 등록하려면, 글이 길어야 유리합니다. 

다음, 네이버에서 '글자 수 세기'로 검색하시면 글자 수를 셀 수 있는 프로그램이 나옵니다. 작성 하시는 글을 Ctrl + C(복사) → Ctrl+V(붙이기)하셔서 글자 수를 확인하는 습관을 가지세요.

맞춤법과 마침표를 수정하면서 수정 한 것이 하나 더 있습니다. 그 것은 바로 사진입니다. 사진의 수를 줄였습니다. 대부분의 포스팅에 1~3장의 사진을 올렸습니다. 주제에 따라서 어쩔 수 없이 사진이 많이 필요한 경우 5~7장 정도를 맞출려고 노력했습니다.

물론 간혹 사진이 10장 넘는 포스팅도 있지만, 대부분의 포스팅은 1~3장으로 글을 작성했습니다.

이 또한 광고 때문입니다. 자신들의 광고를 삽입하기 위해서 너무 많은 사진이 있는 포스팅을 광고주는 좋아하지 않습니다.

아무래도 글은 길고, 사진의 양은 적당하면, 광고가 사이 사이 자연스럽게 삽입될 수 있는 선택의 폭이 넓겠죠!







그럼 '애드센스' 신청하는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Tip★ 구글 애드센스 승인 비법!★] 들어는 봤나? 말로만 듣던 애드고시! 애드센스 승인 받기 전과정 공개★1



구글 애드센스로 접속하면 '지금 가입하기' 화면이 뜹니다. (구글 계정 로그인이 되어 있지 않은 경우, 로그인을 먼저 합니다.)



[Tip★ 구글 애드센스 승인 비법!★] 들어는 봤나? 말로만 듣던 애드고시! 애드센스 승인 받기 전과정 공개★2


[Tip★ 구글 애드센스 승인 비법!★] 들어는 봤나? 말로만 듣던 애드고시! 애드센스 승인 받기 전과정 공개★3





로그인을 한 상태에서 '구글 애드센스' 가입하기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사이트 URL,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시고 애드센스 정보를 원하시면 '예' , 원하지 않을 경우엔 '아니요'에 체크하신 후 저장하고 계속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여기서 사이트 URL의 경우 하위 도메인을 포함 할 수 없습니다.  '사이트 이름' .com , .net , .co.kr 등으로 하위 도메인이 없는 경우만 신청 가능합니다.)


그 말인 즉슨 티스토리에서 받은 도메인으로는 구글 애드센스를 할 수 없습니다. 한국의 경우' 후이즈', '가비아' 등에서 도메인을 구입하셔야 합니다.


[Tip★ 구글 애드센스 승인 비법!★] 들어는 봤나? 말로만 듣던 애드고시! 애드센스 승인 받기 전과정 공개★4

계정 유형은 개인으로 하시고, 이름과 주소를 작성하신 후 맨 아래에 있는 파란색 '제출'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제 이미지에는 제출 버튼이 없지만 이 과정을 따라하시다 보면 보입니다.) =>여기까지가 끝이 아닙니다. ★★★이제부터 나오는 부분이 중요합니다.


[Tip★ 구글 애드센스 승인 비법!★] 들어는 봤나? 말로만 듣던 애드고시! 애드센스 승인 받기 전과정 공개★5


↑↑↑↑↑↑↑위와 같은 '코드'가 있는 페이지가 나옵니다.

여기부터 매우 중요합니다.

레드 박스 안에 있는 코드를 복사하여 내가 운영하는 티스토리 블로그에 붙여주면 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레드 박스 바로 아래 파란색 글로 '코드 복사'라고 쓰여 있는 것을 누르시면 됩니다.

=>자신의 티스토리 manage 페이지로 가면 '꾸미기' → '스킨 편집'을 클릭합니다.

그럼 새로운 페이지로 이동하게 되는데, 오른쪽 상단에 보시면 'html 편집'이라고 써있습니다. html 편집을 눌러주세요.

=>그렇게 되면 html 소스들이 보입니다. 

위의 이미지에서  번을 보면 happyjini.com  HTML에서 <head> 태그와 </head>태그 사이에 코드를 붙여넣으세요. 라는 문구가 있습니다.

=> 자신의 티스토리 html 소스 안에  Ctrl+V해서 붙여넣습니다. =>다시 구글 애드 센스 페이지로 와서 ' 코드를 사이트에 붙여넣었습니다'의 체크 박스에 체크 해준 후 완료 버튼을 눌러주시고 기다리시면 됩니다.

(저는 html을 헤드와 헤드 사이에 붙인 이유 때문에 애드센스 승인 받는데 한 달이 걸렸습니다.  맞춤법, 마침표, 글자수를 모두 수정했는데도 불구하고 위의 글처럼 코드를 붙여 넣었는데도 승인이 나지 않았습니다. 친구가 알려주어서 나중에 알고 보니, 헤드와 헤드 사이는 구글의 로봇이 인식하기 어려운 부분이라고 합니다.)




[Tip★ 구글 애드센스 승인 비법!★] 들어는 봤나? 말로만 듣던 애드고시! 애드센스 승인 받기 전과정 공개★7



[위의 이미지가 html 편집을 클릭하면 보이는 소스 부분입니다. 저는 헤드 부분이 아닌 바디에 붙여넣었습니다. 그 부분은 아래 내용 읽으시면 상세하게 나옵니다.]



[Tip★ 구글 애드센스 승인 비법!★] 들어는 봤나? 말로만 듣던 애드고시! 애드센스 승인 받기 전과정 공개★8



나의 애드센스 계정에 들어가면 계속 ' 계정 활성화하기' 만 무한 반복이였습니다.


심지어 1 주일이 넘도록 아무 연락이 없을 때도 있어서 무척 애가 탔었던 기억이 납니다. 이런 경우를 무한 검토에 걸렸다고 합니다.

(무한 검토에 걸렸을  때는 티스토리에서 삽입해놨던 html소스를 지웠습니다. 지웠다가 다시 3~4일 후에 다시 붙여 넣었습니다.

계정을 삭제하고 다시 가입하라는 포스팅을 본 적이 있는데 제 생각으로는 그건 어리석은 행동이라 봅니다.이럴 때 일수록 마음을 느긋하게 하고 html 소스를 지운 뒤 3~4일 후 길게는 1주일 동안 잠시 애드센스 생각은 뒤로하고 있다가 다시 붙여 넣는걸 추천합니다. 실제로 저는 그렇게 했고, 코드를 올바른 위치에 넣은 후에는 이틀만에 승인이 났습니다.)


그래서 결국 HTML에 능숙한 친구에게 도움을 요청했습니다. 친구의 말은 헤드와 헤드 사이에 코드를 넣으면 안된다고 합니다. 구글 로봇이 인식하기 어려운 위치라고 합니다. 이 부분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구글 애드 센스 승인을 받는데 애를 먹는 듯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왜 구글은 헤드와 헤드 사이에 코드를 넣으라고 할까요? 몹시 궁금하지만 답이 없는 구글봇이니 패스하겠습니다.



[Tip★ 구글 애드센스 승인 비법!★] 들어는 봤나? 말로만 듣던 애드고시! 애드센스 승인 받기 전과정 공개★9



저는 한달 동안의 방황 끝에 먼저 코드를 뺀 후 2~3일 후에 다시 코드를 붙여 넣었습니다. 

'애드센스'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연결하기 위한 코드 삽입은 HTML 소스의 마지막 끝 부분인 </body> 앞부분에 코드를 붙여 넣었습니다.



(간혹 헷갈려하시는 분이 계셔서 언급해요. ^^ 코드는 딱! 한번만 붙이면 됩니다. 글 마다 붙이는게 아니라 딱 한 번만 스킨편집=>HTML 소스에서 한 번만 붙이시면 됩니다. 물론 애드센스스가 승인된 후에는 글 마다 붙이시는 것 가능합니다. 글의 주제, 글의 길이가 다르다보니 광고의 배치나 숫자도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더 많은 광고 배치를 위해서 글마다 애드센스 광고 코드를 삽입하는 분들도 있습니다.그부분은 서식을 작성해야 관리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이 부분은 기회가 된다면 추후 다시 포스팅하겠습니다.)




[Tip★ 구글 애드센스 승인 비법!★] 들어는 봤나? 말로만 듣던 애드고시! 애드센스 승인 받기 전과정 공개★ 10






이렇게 코드를 넣은 후 2일 만에 구글로 부터 승인 메일을 받았습니다. 



거의 한 달만의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였습니다. 정말 '애드 고시'라는 말을 제대로 경험했습니다. 승인이 계속 거절되니, 포스팅하고자 하는 의욕도 상실되고 하루 하루가 정말 힘들었습니다. 인터넷 검색을 하면서 코드 넣는 부분을 몇 군데 알게 되었고, 그래서 그 곳에 코드 삽입을 했는데도 되지 않았습니다. html 코드의 끝까지 내려와서 마지막의 </body> 앞부분에 코드 삽입 후 이틀만에 깔끔하게 승인을 받았습니다. 제가 공개한 '구글 애드센스 승인 비법!'이 진짜 비법이 되어 어렵지 않게 승인 받기를 바라면서 이번 포스팅을 마칩니다.




눌러주시는 공감 ( ) 은 큰 힘이 됩니다.

로그인하지 않으셔도 공감은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_______^


이 포스트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네이버
밴드
카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