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토피와 탈모에도 좋은 어성초의 효능과 활용법 ㅣ 부작용

Posted by HAPPYJINI
2018.09.16 00:00 Jin's Health





어성초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물고기 비린내가 나는 풀'이여서 붙여진 이름으로 '물고기 어', '버릴 성'을 사용해서 어성초라고 불리웁니다. 어성초는 약모밀이라고 불리우기도 합니다. 어성초가 주목을 받은 이유는 일본의 히로시마에 원자 폭탄 투하 이후 완전히 황폐된 토양에 어성초를 심었는데 토양을 해독하고 회복시키고 다른 풀들도 함께 자라났다고 해서 유명해졌습니다. 어성초는 회복력이 뛰어난 식물로 그만큼 해독과 염증에 좋다고 합니다. 



아토피와 탈모에도 좋은 어성초의 효능과 활용법 / 어성초 스프레이/ 어성초 가루/ 어성초 먹는법/ 어성초 부작용 / 어성초 비누 / 어성초 토너 / 어성초 세안



어성초의 효능


어성초는 해독작용이 뛰어나서 먹거나, 바르면 세포 재생에 도움이 되고, 쿠에르치트린 성분이 피부에 녹아있는 노폐물을 제거해주고 혈액순환에 좋으며 독소를 없애주기 때문에 아토피, 여드름 관리에도 좋습니다. 

어성초는 모발 세포의 생성과 회복을 도와 두피를 깨끗하게 해주어 탈모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어성초는 특유의 냄새때문에 벌레가 다가오지 못해서 농약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키울 수 있습니다. 어성초는 또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혈압을 조절해주어 당뇨병에도 좋습니다. 










■ 어성초 활용법 / 어성초 먹는법

- 차로 즐기는 경우 : 잘 말린 어성초를 적당량 넣고 끓이다가 말린 어성초가 위로 끓어오르면 불을 끄고 가라앉고 식히면 됩니다. 어성초는 비린내가 날 수 있으므로 생 어성초 보다는 말린 어성초(건초)를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끓일 때는 뚜껑을 열고 끓입니다. 옥수수, 둥글레, 보리와 함께 끓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밥 : 어성초 우린 물을 밥 할 때 물 대신 넣어도 좋습니다. 


- 목욕 : 말린 어성초를 분쇄해서 여과지 봉투에 담은 후 밀봉하여 욕조에 담가 족욕, 반신욕 또는 목욕을 하면 아토피에 좋습니다. 


- 세안 또는 토너, 어성초 스프레이로 사용할 경우 - 말린 어성초 잎을 잘 씻은 후 끓는 물에 30분~1시간 정도 우려내어 세안하거나 토너로 사용해도 좋고, 어성초 스프레이로 만들어 두피에 뿌려줘도 탈모에 좋고 발모제 역할도 합니다.


- 어성초 팩 : 말린 어성초(건초)를 분쇄해 가루로 만들어 다른 재료들과 섞어 어성초 팩을 해도 좋습니다.



아토피와 탈모에도 좋은 어성초의 효능과 활용법 / 어성초 하루 적정량 / 어성초 부작용 / 어성초 족욕 반신욕 목욕 / 어성초 세안 / 어성초 비누 / 어성초 팩 / 어성초 가루 / 어성초 스프레이 발모 탈모 두피건강




■  어성초 하루 적정량

- 가루로 섭취할 경우 1 티스푼으로 하루에 1~2번 정도가 적정량이며 장기간 복용은 좋지 않습니다. 



■  어성초 부작용

- 어성초는 한 번에 너무 많은 양을 섭취하면 절대 안됩니다. 어성초는 찬 성질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몸이 차가운 사람, 평소 설사 증세가 있거나 임신 중이거나, 어린이, 소화기능이 약한 사람은 섭취를 금합니다. 














눌러주시는 공감 ( ) 은 큰 힘이 됩니다.

로그인하지 않으셔도 공감은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_______^


이 포스트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네이버
밴드
카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