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로스엔젤레스에는 산타모니카, 레돈도 비치, 헌팅턴 비치, 롱 비치, 뉴포트 비치,라구나 비치,베니스 비치,허모사 비치,맨하튼 비치 등 바닷가가 많습니다. 각기 바닷가마다 다른 매력을 갖고 있지만 개인적으로 레돈도 비치를 참 좋아합니다. 레돈도 비치는 LA 공항에서 북쪽으로 약 24k, LA 한인타운에서 서쪽으로 약 29km 떨어져 있습니다. 원래는 항구로 유명했지만 엘에이항이 개발되면서 점차 항구로서의 기능은 상실하고 유명한 휴양지가 되었습니다. 들으면 알만한 미국의 유명한 밴드인 '비치 보이스'의 Surfin' U.S.A의 비트가 탄생한 곳이기도 합니다. 맨하튼 비치와 함께 서핑하기에 좋은 바다입니다.
개인적으로 레돈도 비치를 좋아하는 이유는 깨끗하고 맛있는 한국식 횟집이 있고 그 밖에 다른 음식도 맛있어요. 그러고 추로스를 좋아하는데 레돈도 비치 츄러스가 맛있고 동심으로 돌아간 듯 오락실에 다양한 게임들이 있어서 너무 좋아합니다.
주말이여서 그런지 저녁시간이 다되어 가는데도 불구하고 많은 차들이 레돈도 비치를 향하고 있었어요. 친구집인 엘에이 한인타운에서 차로 30분 정도 걸려서 도착했지만 파킹 찾는게 하늘의 별 따기만큼 어려워서 30분은 뱅글뱅글 파킹랏을 돌았어요. :(
ㅋ ㅑ~ 코끝을 스치는 비릿한 바다 내음이 얼마나 그리웠는지.....
7시가 다 되어가는데도 날은 밝았고 역시 캘리포니아~! 시원한 바람까지 불어주는 환상적인 날씨였어요~!
레돈도 비치에 도착하자마자 우리의 발길이 향한 곳은 추로스 집~! ^^ 라스베이거스에는 추로스가 코스코 밖에 안팔아서 코스트코 갈때만 먹을 수 있어서..그래서 항상 고픕니다. =) 파킹하고 레돈도 비치 피어로 거의 들어가자마자 왼쪽에 추로스 가게가 있습니다. 하지만 한국횟집을 지나서 조금만(10걸음^^) 더 들어가도 추로스 파는 가게가 있어요. 그걸 모르는지 항상 초입에 있는 가게만 사람이 북적거리더라구요. ^^ 맛은 똑같은데 말이죵~
레돈도 비치 피어(Redondo Beach Pier)에서는 항상 낚시를 하는 사람들을 만날 수 있어요. 볼 때마다 과연 잡힐까 싶었는데...어떤 아저씨가 작지만 그래도 한마리 낚는걸 처음으로 봤어요.^^ 제가 낚은 물고기는 아니지만 어찌나 반갑던지~ ^^ 꽤 오랜 시간을 그 자리에서 묵묵히 기다려서 낚은거겠지요!
레돈도 비치의 대표라고 할 수 있는 것이 또 하나 있는데요. 그건 바로 한국식 횟집입니다.킹크랩과 매운탕이 유명합니다.
레돈도 비치 피어에는 한국식 횟집이 2개 있어요. 그런데 항상 한 가게에만 사람이 많이 몰리는데 의외로 다른 가게의 존재를 모르는 사람들이 많더라구요. 이날도 한국식 횟집이 있다보니 레돈도 비치 피어에 유난히 한국 사람들이 많이 보였어요. 한국식 횟집은 레돈도 비치에 도착해서 차를 파킹하고 나오면 거의 피어 초입 왼쪽에 '해변횟집'이라고 있어요.
◆Redondo Beach Crab House (해변횟집)
100 Fishermans Wharf F, Redondo Beach, CA 90277
310.376.2244
월~일요일 오전 11:00~오후 9:30
해변횟집 지나서 50m정도 가면 우측에 한국 횟집이라고 있습니다. 이유는 모르겠지만 유명하기는 오히려 한국횟집이 유명합니다. 가격, 맛은 둘다 비슷합니다. 오히려 뷰는 해변횟집이 더 나은거 같습니다.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참고만 하세요. ^^ 가격은 두 가게 모두 비쌉니다. ^^;; 2인이서 먹을 경우 $150~$200정도는 예상해야 합니다.(약간의 알콜, 팁 포함한 가격입니다.)
입구에서 주문하고 계산 후에 테이블로 안내받습니다. 한국 가격을 생각하고 먹으려면 비싸지만...그래도 미국에 이런 곳이 많지는 않으니까 가끔은 오게되더라구요. 두 가게 모두 맛, 퀄리티는 좋습니다. 만약 저렴하게 먹으려면 멕시칸들이 운영하는 가게를 방문하면 됩니다. 레돈도 비치 피어를 쭉~거의 한바퀴 돌아서 내려가다보면 시푸드를 파는 가게들이 나옵니다.
해변횟집과 한국횟집에서는 킹크랩,랍스터,게다리, 한국식 매운탕, 굴, 새우, 사시미 등의 메뉴들이 있습니다.
131Fishermans Wharf, Redondo Beach, CA 90277
310.374.8420
월~일요일 오전 11:00~오후 9:30~10:00
클로즈 시간은 사이트마다 약간 차이가 있게 기록되어 있으므로 늦게 방문시엔 전화해보세요.
석양이 질 무렵 시원한 바람을 느끼며 벤치에 앉아있기만 해도 너무나도 행복한 시간이였습니다. 감히 라스베이거스에서는 느낄 수 없는 바다내음과 시원한 바람이기 때문에 더 더욱 소중하게 느껴지는 시간이였네요.
[이미지 출처 : tripadvisor.com]
Whale Watching(고래 보기 투어)을 하기 위해서 줄을 서있는 모습이에요. 저희는 타이밍이 맞지 않아서 체험해보지 못했어요. 다음에 기회가 되면 저도 바다로 나가 고래보고싶어요~~~비용은 $35이에요.
레돈도 비치 피어 좌측으로는 해변이 펼쳐져 있어요. 날이 좋아 수영을 즐기는 사람들도 있고 텐트를 치고 하루종일 여유를 즐기는 사람들로 넘쳐났어요. 저희는 이 날 복장이 안되는 이유로 해변가를 거닐지는 못했네요 ^^ 오랜만에 보는 바닷가라 보고 냄새 맡는 것만으로도 힐링 가득하고 왔습니다. 다녀온지 일주일도 채 지나지 않았는데 또 그립네요. 엘에이 여행을 오셨다면 많은 바닷가가 있으니 꼭 즐겨보세요. 그 중 레돈도 비치는 깨끗하고, 맛있는 한국식 횟집도 있으니 일석이조가 필요한 분들이라면 즐기기에 최고일거에요.
다른 캘리포니아의 바다가 궁금하시다면 다른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눌러주시는 공감 () 은 큰 힘이 됩니다.
로그인하지 않으셔도 공감은 가능합니다. =)
감사합니다. ^_______^
'California'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그로브 '치즈케익 팩토리' 레스토랑 [The Cheesecake Factory/ The Grove / 엘에이 맛집] (14) | 2018.07.01 |
---|---|
엘에이 쇼핑몰 THE GROVE [ 그로브 몰/ 파머스 마켓/ 엘에이 쇼핑/ 엘에이 여행] (6) | 2018.06.28 |
치킨은 역시 한국 치킨이죠~! BBQ 치킨 [ 엘에이 맛집/ 비비큐 치킨 ] (10) | 2018.06.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