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내 몸 사용설명서 232회 


장 건강 개선하려면 


유산균의 먹이 프리바이오틱스를 먹어라! 


[12월 21일방송 겨울철 장 건강지키는 특급비법! 설사 변비에 도움되는 SOS 지압법 ㅣ 배꼽마사지 ]




내 몸 사용설명서 232회 장 건강 개선하려면 유산균의 먹이 프리바이오틱스를 먹어라! [12월 21일방송 겨울철 장 건강지키는 특급비법! 설사 변비에 도움되는 SOS 지압법ㅣ배꼽마사지]

내 몸 사용설명서 232회 장 건강 개선하려면 유산균의 먹이 프리바이오틱스를 먹어라! [12월 21일방송 겨울철 장 건강지키는 특급비법! 설사 변비에 도움되는 SOS 지압법ㅣ배꼽마사지]2

[이미지 출처 : TV조선 내 몸 사용설명서 232회 방송캡쳐]



한동하 한방내과 전문의가 알려주는 급하게 찾아온 


설사와 변비일 때 긴급상황 SOS 지압법








내 몸 사용설명서 232회 장 건강 개선하려면 유산균의 먹이 프리바이오틱스를 먹어라! [12월 21일방송 겨울철 장 건강지키는 특급비법! 설사 변비에 도움되는 SOS 지압법ㅣ배꼽마사지]3




- 설사에 도움이 되는 혈 자리 양구혈


- 양구혈 위치

슬개골 발깥 위쪽으로 손가락 3마디 끝이 닿는 위치


갑작스러운 설사 발생 시 양구혈을 누르면 배가 편안해지면서 지사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설사 날 때 양구혈

1. 슬개골 바깥 위쪽을 5초가 눌러준다. 


2. 반대쪽 양구혈도 동일한 방법으로 실시한다.





내 몸 사용설명서 232회 장 건강 개선하려면 유산균의 먹이 프리바이오틱스를 먹어라! [12월 21일방송 겨울철 장 건강지키는 특급비법! 설사 변비에 도움되는 SOS 지압법ㅣ배꼽마사지]4

[이미지 출처 : TV조선 내 몸 사용설명서 232회 방송캡쳐]




- 변비에 도움이 되는 혈 자리 지구혈


- 지구혈 위치

손목이 끝나는 부위에서 손가락 4마디 끝이 닿는 위치


화장실에 앉아있을 때 변비 때문에 복통이 나타나면서 배변이 잘 안나올 때 지구혈을 자극해준다.




내 몸 사용설명서 232회 장 건강 개선하려면 유산균의 먹이 프리바이오틱스를 먹어라! [12월 21일방송 겨울철 장 건강지키는 특급비법! 설사 변비에 도움되는 SOS 지압법ㅣ배꼽마사지]5




- 복통과 변비 해소

1. 팔뚝을 잡고 지구혈 부위를 5초간 문질러준다.


2. 반대쪽 지구혈도 동일한 방법으로 실시한다.









숙변에 대한 오해와 진실


숙변 있다? VS 없다?


엄밀하게 말하면 숙변이라는 단어는 없다!


숙변이라는 단어는 일본에서 건너온 것으로 한의서에도 없는 용어입니다. 



단식 중 검은 변

위나 소장 점막에서 떨어진 세포가 위액, 담즙 소화액, 점액질과 뭉쳐졌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커피와 유유 관장이 건강에 도움이 되나요?


아주 안 좋은 방법입니다.


대장내시경을 할 때를 제외하고는 주기적인 자가 관장은 굉장히 위험합니다. 




내 몸 사용설명서 232회 장 건강 개선하려면 유산균의 먹이 프리바이오틱스를 먹어라! [12월 21일방송 겨울철 장 건강지키는 특급비법! 설사 변비에 도움되는 SOS 지압법ㅣ배꼽마사지]7

[이미지 출처 : TV조선 내 몸 사용설명서 232회 방송캡쳐]





관장의 원리

체내 수분을 장으로 유도하여 변을 묽게 만들어 설사를 발생시키는 것입니다.


과도한 관장의 부작용

장내 유익한 균도 함께 빠져나가 장내 세균의 균형을 파괴되고 세균에 의한 감염, 탈수, 전해질 이상 등 이런 것으로 인해서 심각한 신장의 손상을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장에 쌓인 독소를 빼려면 배꼽 주변을 눌러라!


배꼽 안쪽에는 림프샘 다발이 있는데 림프샘은 노폐물 및 독소를 배출, 면역 반응을 담당하는 곳 입니다. 





내 몸 사용설명서 232회 장 건강 개선하려면 유산균의 먹이 프리바이오틱스를 먹어라! [12월 21일방송 겨울철 장 건강지키는 특급비법! 설사 변비에 도움되는 SOS 지압법ㅣ배꼽마사지]8




배꼽 주위를 자극해주는 것 만으로도 장에 쌓인 독소를 배출시키고 장을 튼튼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내 몸 사용설명서 232회 장 건강 개선하려면 유산균의 먹이 프리바이오틱스를 먹어라! [12월 21일방송 겨울철 장 건강지키는 특급비법! 설사 변비에 도움되는 SOS 지압법ㅣ배꼽마사지]9

[이미지 출처 : TV조선 내 몸 사용설명서 232회 방송캡쳐]





① 배꼽 마사지 준비 단계


손에 열을 발생시켜 배꼽 양 옆을 감싼다.

복부 근육을 풀어주듯 문지른다. 




내 몸 사용설명서 232회 장 건강 개선하려면 유산균의 먹이 프리바이오틱스를 먹어라! [12월 21일방송 겨울철 장 건강지키는 특급비법! 설사 변비에 도움되는 SOS 지압법ㅣ배꼽마사지]10





② 장 독소 빼는 배꼽 마사지


1. 주먹을 쥐고 명치에서 옆구리 방향으로 쓸어내린다.





내 몸 사용설명서 232회 장 건강 개선하려면 유산균의 먹이 프리바이오틱스를 먹어라! [12월 21일방송 겨울철 장 건강지키는 특급비법! 설사 변비에 도움되는 SOS 지압법ㅣ배꼽마사지]11

[이미지 출처 : 티비조선 내 몸 사용설명서 232회 방송캡쳐]




2. 손바닥을 펴서 배꼽 양 옆을 위아래도 쓸어내린다.





내 몸 사용설명서 232회 장 건강 개선하려면 유산균의 먹이 프리바이오틱스를 먹어라! [12월 21일방송 겨울철 장 건강지키는 특급비법! 설사 변비에 도움되는 SOS 지압법ㅣ배꼽마사지]12





3. 배꼽 양 옆에서 항문 방향으로 밀어내듯 마사지한다.


복부에 찬 가스배출에도 효과만점!!! 


시원해진 느낌!




장 건강 개선과 체중 감소를 도운 주인공(김주현 42세)의 비법식품


돼지감자부터 아스파라거스 등 장에 좋은 채소들로 꾸려진 식단을 시작으로......정체불명의 가루를 돼지감자아스파라거스 채소 볶음에 뿌려 먹는다!!!



치커리, 돼지감자, 아스파라거스, 토마토에는 프리바이오틱스 성분이 풍부합니다.







장건강 개선과 체중 감량을 도운 프리바이오틱스!!!



장 건강 개선하려면 유산균의 먹이 프리바이오틱스를 먹어라!!!


장 건강을 생각하면 유산균을 생각합니다. 유산균만 섭취할 것이 아니라, 치커리, 아스파라거스, 돼지감자, 토마토, 기타 채소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유산균의 먹이인 프리바이오틱스를 함께 섭취를 해야 합니다. 




내 몸 사용설명서 232회 장 건강 개선하려면 유산균의 먹이 프리바이오틱스를 먹어라! [12월 21일방송 겨울철 장 건강지키는 특급비법! 설사 변비에 도움되는 SOS 지압법ㅣ배꼽마사지]13

[이미지 출처 : 티비조선 내 몸 사용설명서 232회 방송캡쳐]



프리바이오틱스란? 

유산균의 먹이가 되는 물질로 체내 흡수가 불가한 당류 성분입니다. 

대표적인 프리바이오틱스 식품으로는 올리고당, 식이섬유가 해당이 됩니다. 




내 몸 사용설명서 232회 장 건강 개선하려면 유산균의 먹이 프리바이오틱스를 먹어라! [12월 21일방송 겨울철 장 건강지키는 특급비법! 설사 변비에 도움되는 SOS 지압법ㅣ배꼽마사지]14





▶ 프리바이오틱스 효능

이런 성분(프리바이오틱스)들이 장에 이동을 해서 유산균의 먹이가 되고 젖산균을 많이 배출시키면서 유익균의 성장은 돕고 유해균은 감소를 시켜서 건강한 장 환경을 유지할 수 있게 합니다. 배변 활동은 물론이고 장 기능 강화에 도움이 되는 프리바이오틱스입니다.


장 건강을 위해서 장까지 살아가야 하는 유산균!






내 몸 사용설명서 232회 장 건강 개선하려면 유산균의 먹이 프리바이오틱스를 먹어라! [12월 21일방송 겨울철 장 건강지키는 특급비법! 설사 변비에 도움되는 SOS 지압법ㅣ배꼽마사지]15

[이미지 출처 : 티비조선 내 몸 사용설명서 232회 방송캡쳐]



식품으로 섭취 가능한 유익균은 1,000여종 중 20여종 밖에 되지 않고, 장내 세균 중 섭취 가능한 유산균은 100조 마리 중 0.0001%에 불과합니다.  [출처 : 식약처 권장 섭취량 기준]

게다가 위산과 담즙을 뚫고 장까지 살아갈 수 있는 유산균이 매우 적기 때문에 유산균에 먹이를 주어서 이미 내가 갖고 있는 유산균의 힘을 길러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프리바이오틱스는 유산균의 먹이 역할을 합니다. 




내 몸 사용설명서 232회 장 건강 개선하려면 유산균의 먹이 프리바이오틱스를 먹어라! [12월 21일방송 겨울철 장 건강지키는 특급비법! 설사 변비에 도움되는 SOS 지압법ㅣ배꼽마사지]17




프리바이오틱스를 채소로도 섭취할 수 있지만 분말로도 프리바이오틱스를 섭취 할 수 있습니다.

채소 속 프리바이오틱스는 많은 양의 섭취가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채소에서 식이섬유와 올리고당을 추출해서 만든 프리바이오틱스 분말을 간편하게 섭취하는 것이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 프리바이오틱스 효과

프리바이오틱스는 유익균의 먹이가 되어서 유익균이 증식이 잘되도록 도와주고 나쁜 유해균은 감소시킵니다. 

한 연구결과에 의하면 프리바이오틱스 섭취 4일 후 비피더스균이 7,900만 마리에서 12억 마리고 15배가 증가했다고 합니다. 

또한 장내 환경 개선을 입증하였습니다. 다른 임상실험에서도 프리바이오틱스 섭취 14일 후 장내 유해균이 63%에서 40%로 23%나 감소했다고 합니다. 

프리바이오틱스 섭취 시 유익균 상승 및 유해균 억제 효과를 입증하였습니다. 


실험 결과는 조건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프리바이오틱스 성분이 변비 개선에도 도움을 주는지?

프리바이오틱스는 수 많은 종류의 올리고당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 중에서 주요성분이 프락토올리고당입니다.


프락토올리고당

장내 유익균인 비피더스균의 성장을 촉진하여 장의 연동 운동에 도움이 됩니다.

실제로 만성 변비 환자가 프락토올리고당 섭취 후에 배변 횟수가 80% 까지 증가하고 배변 규칙성이 향상되고 쾌변 감도 65% 개선되었다는 보고도 있습니다. 



또한 프락토올리고당은 대장암 예방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평균 60세 이상의 성인을 대상으로 프락토올리고당을 5주간 섭취 후 장내환경변화를 검사해봤더니 대장암의 원인이 되는 유해균 수가 많이 감소했다고 합니다. 



내 몸 사용설명서 232회 장 건강 개선하려면 유산균의 먹이 프리바이오틱스를 먹어라! [12월 21일방송 겨울철 장 건강지키는 특급비법! 설사 변비에 도움되는 SOS 지압법ㅣ배꼽마사지]18

[이미지 출처 : 티비조선 내 몸 사용설명서 232회 방송캡쳐]




프리바이오틱스 성분이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지?

물론 도움이 됩니다. 

건강한 장을 위한 장내 세균 비율은 유익균 85%, 유해균 15% 비율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해균에 속하는 비만세균인 페르미쿠스 수가 증가하게되면 체내에 지방이 축적되면서 남들 보다 조금만 먹어도 살이 잘 찌는 체질로 변형됩니다. 

실제 비만인 사람들 장 속에는 정상인보다 비만 세균이 3배 이상 높게 존재한다고 합니다. 



비만 세균을 잡으려면 장내 유익균 수를 늘리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이 때 프리바이오틱스의 섭취가 도움이 됩니다. 




내 몸 사용설명서 232회 장 건강 개선하려면 유산균의 먹이 프리바이오틱스를 먹어라! [12월 21일방송 겨울철 장 건강지키는 특급비법! 설사 변비에 도움되는 SOS 지압법ㅣ배꼽마사지]19

[이미지 출처 : TV CHOSUN 내 몸 사용설명서 232회 방송캡쳐]




▶ 프리바이오틱스 섭취방법

장건강 개선과 체중 감소에 도움 준 프리바이오틱스 분말을 요거트에 넣어 먹으면 맛도 좋고 먹기도 편합니다.


김주현씨(주인공)의 프리바이오틱스 섭취법

돼지감자와 아스파라거스 볶음을 하거나 치커리와 토마토 겉절이를 만들어 뿌려먹거나 요거트에 프리바이오틱스 분말을 넣어 먹습니다. 







▶ 프리바이오틱스 섭취 시 주의사항

특별한 부작용이 없지만 체질에 따라 과다섭취할 경우 복부 팽만감 및 설사 유발 가능이 있습니다. 

그래서 너무 한꺼번에 많은 양을 섭취하는 것 보다 적당양을 조금씩 섭취하면서 관찰할 필요가 있습니다.


▶ 프리바이오틱스 권장 섭취량

분말 기준으로 하루 3~8g, 1~2티스푼









눌러주시는 공감 ( ) 은 큰 힘이 됩니다.

로그인하지 않으셔도 공감은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_______^


728x90
반응형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