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 회사의 운송수단 관리를 위한 저렴한 가격의 GPS 서비스 이용하기! [미국에서 여러 대의 차량으로 비지니스 하는 오너들을 위한 위치추적 서비스 팁]

2019.01.05 09:08Electronics


미국에서 회사의 운송수단 관리를 위한 저렴한 가격의 GPS 서비스 이용하기!

[미국에서 여러 대의 차량으로 비지니스 하는 오너들을 위한 위치추적 서비스 팁]


미국에서 회사의 운송수단 관리를 위한 저렴한 가격의 GPS 서비스 이용하기! [미국에서 여러 대의 차량으로 비지니스 하는 오너들을 위한 팁]

당신네 회사에는 운전사들이 있나요? 

운전사들의 현재 위치를 알아야 하나요?

손님들이 배달이 어디쯤 오는지 물어보나요?


우리 회사는 그렇습니다. 하지만 GPS 하드웨어(위치추적기)에 돈을 많이 지출하고 싶지는 않았습니다. 더군다나 우리회사에는 자체 내 운전사들도 있지만 계약직 운전사들도 있습니다. 

계약직 운전사들의 경우 본인 소유의 차이기 때문에 차에 GPS 하드웨어 설치를 할 수 없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우리는 모바일 솔루션을 사용해보기로 결심했습니다. 물론 정식으로 차에 부착하는 GPS 시스템 성능보다는 떨어지겠지만 현재로서는 모바일 솔루션이 최선의 방법이였습니다. 

그래서 몇 가지 앱을 사용해봤지만 아주 형편없었습니다. 잘 안되는 어플 이름은 말하지 않겠습니다. 위치 확인도 엄청 늦었고 리포트도 맞지 않았으며, 사용하는 방법도 어려웠습니다.

모바일 솔루션 사용하는 것을 포기하려고 할 때 마지막으로 마이 카 트랙스(mycartracks)를 알게되었고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미국에서 회사의 운송수단 관리를 위한 저렴한 가격의 GPS 서비스 이용하기! [미국에서 여러 대의 차량으로 비지니스 하는 오너들을 위한 팁]2



일단 전원을 켜자마자 운전사들의 위치가 바로바로 업데이트되는 것을 보고 놀랬습니다. 다른 소프트웨어들은 딜레이가 있었지만 마이카트랙스(mycartracks)는 지연없이 바로 알려줬습니다.

두 번째로 혹시라도 운전사가 GPS 시그널이 없거나 약한 곳을 지나갔다면 "Actual Positions"이라는 버튼을 누르면 그 기계에 신호를 보내서 다시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 운전사들이 사용하는 앱 말고 운영자가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100% 웹 베이스이기 때문에 컴퓨터가 없어도 위의 사진처럼 테블릿이나 핸드폰으로 위치 확인이 항상 가능합니다.



미국에서 회사의 운송수단 관리를 위한 저렴한 가격의 GPS 서비스 이용하기! [미국에서 여러 대의 차량으로 비지니스 하는 오너들을 위한 팁]3



마이카트랙스(mycartracks)는 IOS, 안드로이드에 둘다 사용이 되지만 경험상 이런 소프트웨어는 안드로이드가 좋습니다. 핸드폰들은 모두 오터박스 케이스에 항상 들어있습니다. 오터박스 케이스들이 안 예쁘고, 크고 투박하지만 핸드폰을 보호하는 기능은 최고입니다.

오래 전에 오터박스에 있던 핸드폰을 떨어트렸는데 그 위를 컨테이너 트럭이 몇번 밀고 지나갔는데도 불구하고 핸드폰 수리가 가능했던 것을 본 적이 있습니다. 

여러가지 플랜이 있는데, 우리가 가입했던 시기에 차 한대 당, 한 달에 $7불이였습니다. 매달 7불이 제일 높은 플랜이고 GPS 기능 외에 무제한 리포트도 뽑을 수 있고 구글 맵도 합쳐져 있고 현재 교통현황(traffic)도 확인이 가능하고 그 외에도 옵션이 아주 많습니다.



미국에서 회사의 운송수단 관리를 위한 저렴한 가격의 GPS 서비스 이용하기! [미국에서 여러 대의 차량으로 비지니스 하는 오너들을 위한 팁]4




6개월 정도 마이카트랙스를 사용해봤지만 전혀 돈이 아깝지 않습니다. 그 이상의 값어치가 있는 선택이였습니다. 

관리자인 경우 로그인을 해서 사용하지만 로그인이 없는 사람도 관리자가 '지도 링크'를 보내주면 다른 사람들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위치 확인만 되고 다른 옵션은 수정할 수는 없습니다. 



미국에서 회사의 운송수단 관리를 위한 저렴한 가격의 GPS 서비스 이용하기! [미국에서 여러 대의 차량으로 비지니스 하는 오너들을 위한 팁]5



마이카트랙스의 단점은 아니러니하게도 장점과 동일합니다. 핸드폰으로 된다는 것입니다. 그 말의 의미는 운전수가 잘못 눌러서 GPS(위치추적)를 끄거나 핸드폰 전원을 꺼버리면 위치 확인이 안됩니다!

그래서 저의 경우에는 키즈 존(Kids Zone)이라는 앱을 핸드폰마다 각각 다운로드 받았습니다. 키드존을 설치하면 GPS만 끄지 못하는게 아니라 핸드폰 자체 전원도 끌 수 없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핸드폰 사용도 관리자가 정해놓은 앱들만 열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다른 앱들은 사용 못하고 기본으로 전화와 문자만 사용하게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키즈존은 핸드폰 당 한번 인스톨 할 때만 $4을 내면 됩니다.





한국에는 더 다양하고 좋은  GPS 서비스들이 있겠지요! 

미국에 거주하시는 한인 분들 중에는 스몰 비지니스를 하시는 분들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직접 사용해보니, 그 중 음식점을 하신다거나 딜리버리 서비스 등 여러 대의 차량이 필요한 비지니스를 하실 경우 원활한 직원 관리와 고객들에게 빠른 응대를 위해서 유용한 서비스라는 생각이 들어서 정보를 공유하게 되었습니다. 

마이카트랙스에 대한 더욱 자세한 사항과 플랜은 사이트에 방문하셔서 확인해보세요. 



 눌러주시는 공감 () 은 큰 힘이 됩니다.

로그인하지 않으셔도 공감은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_______^



1 2 3 4 5 6 7 ···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