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PPYJINI.COM


소고기 재료별(+부재료) 음식 궁합 / 같이 먹으면 독? 득!? /소고기 섭취 시 주의사항



소고기 재료별(+부재료) 음식 궁합 / 같이 먹으면 독? 득!? /소고기 섭취 시 주의사항




▶ 소고기 부위별 + 부재료 음식 궁합


1. 빈혈이 있는 사람은 구기자와 대추를 배합하면 좋다.

2. 기운이 없는 사람은 황기를 배합하여 먹으면 좋다.

3. 소고기와 계란을 배합하면 인체 신진대사를 조절하고 바이러스의 침입을 막는 능력을 증강시킨다.

4. 소고기와 샐러리를 배합하면 근육과 뼈를 튼튼하게 한다.

5. 소고기와 대파를 배합하면 영양 흡수와 소화를 잘 시킨다.

6. 소고기와 감자를 배합하면 소고기는 영양가는 높지만 동물성 섬유질이 많아 위점막을 자극하여 소과가 잘 되지 않는다. 감자에는 엽산이 들어있어 동시에 섭취하면 영양을 골고루 할 뿐만 아니라 위 점막을 보호하고 흡수에 도움이 된다.

7. 소고기와 우엉을 배합하면 위장 유동을 촉진시켜 변비를 개선시킨다.

8. 소고기와 양파를 배합하면 세포노화를 막아 신체를 튼튼하게 한다.

9. 소고기와 가지를 배합하면 체력을 증강시킨다.

10. 소고기와 토란을 배합하면 소화기를 편하게 하고 기운을 내며 변비를 해소한다.

11. 소고기와 무를 배합하면 열을 내리고 해독작용이 있으며 안과 질환, 피부건조증에 효과가 있다.

12. 소간과 시금치를 배합하면 영양소를 서로 보충하고 보혈작용이 있으며 노년기 빈혈에 좋다.

13. 소간과 대파를 배합하면 영양소의 흡수를 증가시킨다.

14. 소고기와 밤은 동양의학 이론상으로 비슷하여 별 다른 이상은 없어 보인다. 영양학 상으로 볼 때 밤 속의 비타민 C가 소고기 중의 미량원소에 쉽게 반응하며 밤의 영양 가치를 낮춘다, 또한 소화가 잘 안되고 구토증상이 나타나기도 한다.

15. 소고기는 약간 따뜻하고 돼지고기는 약간 찬 성질에 속하므로 서로 맞지 않는다.

16. 소고기와 술을 배합하면 소고기는 호하는 작용이 강하고 성질은 따뜻한데, 술은 열이 높아 동시에 섭취하면 변비나 입안이 헐거나 화가 올라와 잇몸에 염증이 생길 수 있다.

17. 소고기와 부추를 배합하면 두가지 모두 열성으로 동시에 섭취하게 되면 몸이 건조해지고 상화가 올라와 잇몸이 붓고 인후종통이 생길 수 있다.

18. 소고기와 우렁을 동시에 섭취하면 위, 장에 자극을 주어 복통 또는 설사, 배가 더부룩해진다.

19. 소고기와 생간을 배합하면 상화가 일어나며 치아를 상하게 한다. 단 양념으로 조금 쓰는 것은 나쁘지 않다.

20. 소간과 비타민 C를 배합하면 미량 중금속에 의해 쉽게 파괴되는데 소간에는 구리와 철분이 풍부하다. 예를들어 토마토, 고추, 배추 등이 있다.

21. 소간과 메기는 상당히 복합한 생물화학성분을 함유하고 있는데 많이 먹으면 인체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친다. 또한 소간 중에 들어있는 비타민 효소 그리고 금속 미량원소와 불량 반응을 일으킨다.

22. 소간과 장어를 배합하면 장어 살 중의 생물활성물질은 인체에 불량 반응을 일으키는데 소간은 영양물질이 풍부하고 복잡한 활성물질을 함유하고 있어 이 두가지를 동시에 섭취하면 유해하다. 조금 먹었을 때는 무방할 수 있으나 많이 먹거나 자주 먹는 것은 유해하다.





소고기 섭취시 주의사항

- 소고기는 성질이 따뜻하여 감기로 열이 있거나 감염성질병으로 열이 나는 사람에게는 좋지 않고 콜레스테롤이 높거나 혈중 지방이 높은 사람은 적게 먹어야 한다. 습진, 창독, 피부가려움증이 있는 사람은 먹지 않아야 하고 감염이 있거나 신장염이 있는 사람도 적게 먹어야 한다.

- 소간 : 성질은 평하고 맛은 달다. 혈액을 보하고 간을 튼튼하게 하며 눈을 밝게 하는 효능이 있다. 간혈 부족으로 인한 여러가지 병증에 효과가 있다.

- 소신장 : 신장의 기운을 강하게 하며 정기를 보한다.

- 소폐 : 폐기를 보해 기침을 멈추게 한다. 폐기가 허약한 사람에게 효과가 있다.

- 소골수 : 성질은 따뜻하고 맛은 달며 효능은 폐를 윤택하게 하고 신장을 보하며 골수를 채운다. 정혈이 부족하거나 몸이 허약하고 머리가 어지러우면서 통증이 있을 때 효과가 있다. 단 콜레스테롤이 높은 사람에게는 좋지 않다.

- 소위 : 성질이 따뜻하고 맛은 달며 허약한 몸을 보하고 비위를 튼튼하게 한다. 기혈부족이나 영양불량인 사람, 소화력이 약한 사람에게 좋다.






댓글 보기

  1. Favicon of https://kangdante.tistory.com BlogIcon kangdante 2019.02.24 08:16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2. Favicon of https://friendcjjang.tistory.com BlogIcon 은이c 2019.02.24 17:03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