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살림9단의만물상 286회 김선영의 꽃게탕 & 즉석 간장게장 레시피 - 입맛 살리는 최강 밥도둑 맞대결 3월 22일 방송 


김선영의 최강 밥도둑 꽃게 vs 집밥의 여왕 김가연의 제철 밥도둑 바지락의 비법 대결


제철 꽃게의 달짝지근한 맛이 두배! 김선영 조리기능장의 시원칼칼한 꽃게탕을 소개합니다. 




꽃게탕 레시피

재료 : 꽃게 4마리, 게딱지, 백합, 파프리카, 대파, 무, 애호박, 양파, 청고추, 홍고추, 고춧가루, 맛술, 다진마늘, 새우젓, 된장


1. 깨끗하게 손질한 꽃게 4마리를 먹기 좋게 자른다.


2. 대파를 반으로 갈라 대파 진액으로 꽃게를 닦는다.


3. 볼에 꽃게를 담고 대파로 덮어준다.

TIP : 수분 증발을 방지하고 비린내를 잡는다. 


4. 냄비에 파프리카 1개, 게딱지 4개, 물 6컵을 넣고 뚜껑 열고 10분간 끓인 후 게딱지, 파프리카를 건진다. 

시원한 국물 맛의 비법은 게딱지와 파프리카이다.


5. 고춧가루 4스푼, 맛술 1스푼, 다진마늘 1스푼, 된장2스푼, 새우젓 1스푼, 육수 3스푼 정도를 넣고 잘 섞으면 양념장 완성.


6. 육수에 양념장, 나박하게 썬 무 200g을 넣고 한소끔 끓인다.


7. 한소끔 끓으면 꽃게, 해감한 백합 500g을 넣는다. 

백합 해감하기 : 볼에 백합 500그램, 물 2컵 반, 소금 1/2스푼, 식초 1/2스푼, 스테인리스 숟가락 2개를 넣고 검은비닐을 덮어 20분간 해감한다.


8. 애호박 반개, 양파 반개, 대파 2대, 청양고추 1개, 홍고추 1개를 넣고 5분간 끓인다.


비린내 제로! 시원 칼칼한 제철 꽃게탕을 즐길 수 있습니다.



숙성없이 바로 먹는 김선영표 초간단 간장게장 비법을 소개합니다.





즉석 간장게장 레시피

재료 : 암꽃게 6마리, 보리새우, 고추냉이, 청양고추, 홍고추, 양파, 소주, 얼음, 간장, 유자청


1. 꽃게다리, 등껍질, 입을 칫솔로 깨끗하게 닦은 다음 배딱지 부분을 제거하고 등딱지를 분리해 모래주머니를 제거하고 물로 헹군다.

2. 아가미와 입 부분을 가위로 자른 다음 칫솔로 잘 닦고 알에 물이 들어가지 않게 조심해서 씻어준다.

3. 집게 다리는 칼등으로 금만 가게 해주고 2등분 내지 4등분을 한다.

두꺼운 집게 다리에 칼등으로 금가게해 놓으면 나중에 먹기가 쉽다.


4. 소주 1컵, 고추냉이 1스푼을 잘 풀어 꽃게에 뿌려 10분간 재운다.

비린내를 제거하고 살균효과도 있다.


5. 10분 후 꽃게를 담은 그릇 위에 랩을 씌우고 그 위에 얼음을 넣는다. (물이 들어가지 않게 랩을 잘 씌운다.)

꽃게 살이 탱탱해지는 비법


6. 냄비에 물 4컵, 간장 1컵 반, 보리새우 1컵, 청양고추 6개, 유자청 2/3컵을 넣고 10분간 끓이고, 식힌 다음에 건더기를 건져낸다.

식기전에 건더기를 건지면 재료의 영양, 향, 맛의 응축이 덜하다. 꼭 식은 후에 건진다. 


7. 양파 1/3개, 홍고추 1개, 청고추 1개를 다진다.


8. 꽃게 위에 얼음을 제거하고 빈통에 꽃게 6마리를 담고 맛간장 2컵, 다진마늘 1스푼, 다진양파, 다진 홍고추, 다진 청고추, 깨를 넣고 20분 후에 먹는다.

9. 초간단 게장 비빔밥 만드는 법 : 밥 2공기, 간장 4스푼, 달걀노른자 2개, 부추 약간, 참기름 2스푼, 통깨 3스푼을 넣고 비빈다.



20분이면 숙성된 느낌 가득한 즉석 간장게장을 맛볼 수 있어요. 

비린내 없이 탱글탱글한 살과 알이 가득~ 김선영 표 밥도둑 즉석 간장게장!!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