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살림9단만물상 양배추물김치 만드는법(이보은), 해물파전, 골뱅이무침 & 소면 황금레시피 - 만물상 287회 매운맛 vs 새콤한 맛 입맛회복프로젝트 3월 29일 방송





새콤한 맛의 최고봉! 동치미보다 더 시원하고 톡 쏘는, 봄철 입맛 확 당기는 이보은표 새콤한 양배추물김치



살림9단만물상 양배추물김치 만드는법(이보은), 해물파전, 골뱅이무침 & 소면 황금레시피 - 만물상 287회 매운맛 vs 새콤한 맛 입맛회복프로젝트 3월 29일 방송



양배추물김치 만드는 법

재료: 양배추 3kg, 단호박, 쪽파, 고추, 올리고당, 소금, 고춧가루, 매실텅, 다진 새우젓, 국간장, 생수



1. 심지 반대 방향으로 놓고 자른 다음 심지를 제거하고 8등분해서 4cm 크기로 잘라주세요.


2. 자른 다음 깨끗하게 씻어 건져주세요. 


3. 생수 6L, 소금 12스푼, 올리고당 1컵 반을 넣고 녹여서 절임물을 만듭니다.

올리고당을 넣어줘서 양배추의 아삭함을 2배 올려주고 오래 가는 비법입니다.


4. 절임물에 양배추를 넣고 10분간 절인 후 뒤적여주고 다시 10분 더 절여주세요.

꿀팁 : 물이 부족해도 물을 더 넣지 않아도 뒤집어주면서 절이면, 나중에 물에 푹 잠깁니다.


5. 10분 후 물에 헹구지 않고 체에 밭쳐 물기를 제거합니다.


6. 단호박 1/2개 껍질을 벗겨서 잘게 자른 다음, 물 반컵을 넣고 랩을 씌워 전자레인지에 10분 가열합니다.


7. 익힌 단호박을 으깬 후 식힙니다. 


8. 배보자기에 으깬 단호박, 고춧가루 1컵을 넣고 잘 묶은 다음 물 1L를 붓고 치대 양념물을 만들어주세요.


9. 양배추 3kg 기준으로 매실청 7스푼, 다진 새우젓 7스푼, 국간장 4스푼, 물 7L, 소금 8스푼을 넣고 잘 섞어 국물을 만듭니다.


10. 통에 절인 양배추, 쪽파, 고추를 켜켜이 사이사이 넣고 국물을 부어서 이틀간 실온에 두었다가 냉장고에 보관하고 먹습니다. (한달간 먹어도 됩니다.)


오래두고 먹어도 양배추를 새로 넣은 듯 아삭하고 톡 쏘는 국물이 시원한 이보은 요리연구가의 초간단 양배추물김치!



살림9단만물상 양배추물김치 만드는법(이보은), 해물파전, 골뱅이무침 & 소면 황금레시피 - 만물상 287회 매운맛 vs 새콤한 맛 입맛회복프로젝트 3월 29일 방송2



겉은 바삭 속은 촉촉한 해물파전과 찰떡궁합!


해물파전 레시피

재료 : 냉동오징어, 새우, 쪽파, 고추, 부침가루, 감자전분, 다진마늘, 소금, 달걀



1. 비린내 제거, 해동까지 가능한 비법 : 냉동오징어 150g, 새우 150g을 찬물에 담근 후 맛술 1스푼을 넣고 20분간 담가둡니다.


2. 해동된 냉동 오징어는 먹기 좋은 크기로 채 썰어주세요.


3. 부침가루 1컵 반, 감자전분 반컵, 차가운 물 1컵 반을 넣고 섞어 반죽을 만듭니다. 

황금비율- 부침가루 3 : 전분가루 1


4. 반죽이 되직할 때 달걀 2개, 맛술 3스푼, 다진마늘 반스푼, 소금 약간을 넣고 섞어주세요.


5. 반죽에 쪽파, 고추, 오징어, 새우를 넣고 섞은 다음 프라이팬에 노릇하게 부쳐주세요.



살림9단만물상 양배추물김치 만드는법(이보은), 해물파전, 골뱅이무침 & 소면 황금레시피 - 만물상 287회 매운맛 vs 새콤한 맛 입맛회복프로젝트 3월 29일 방송3



을지로 원조 골뱅이무침 그 맛 그대로! 봄철 입맛 제대로 살리는 이보은표 골뱅이무침 & 소면





살림9단만물상 양배추물김치 만드는법(이보은), 해물파전, 골뱅이무침 & 소면 황금레시피 - 만물상 287회 매운맛 vs 새콤한 맛 입맛회복프로젝트 3월 29일 방송4



새콤, 달콤, 매콤 입에 착~ 감기는 골뱅이무침 앤 소면 레시피

재료 : 골뱅이 2캔, 황태채, 소면, 오이, 당근, 양파, 청양고추, 대파, 사이다, 식초, 고춧가루, 설탕, 고추장, 간장, 물엿, 연겨자, 참기름



1. 통조림 골뱅이 2캔을 체테 밭쳐 걸러주고 국물은 따로 보관합니다.

2. 큰 골뱅이는 먹기 좋은 크기로 반 잘라주세요.

3. 골뱅이 잡내 잡고 쫄깃하게 해주는 비법 : 골뱅이 2캔에 사이다 4컵을 넣고 10분간 담가놓습니다.

4. 황태채 부드럽게 하는 비법 : 황태채 50g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 다음, 골뱅이 국물 1컵을 넣고 10분간 담가두세요.

5. 2배식초 6스푼, 고춧가루 12스푼, 설탕 3스푼, 고추장 3스푼, 간장 3스푼, 물엿 3스푼, 연겨자 3스푼, 골뱅이 국물 1컵을 넣고 잘 섞어주면 양념장 완성.

양념장 황금비율 - 식초 2 : 고춧가루 4 : 설탕 1 : 고추장 1 

6. 골뱅이국물에 담궜던 황태채, 골뱅이의 물기를 제거합니다.

7. 오이, 당근, 양파를 썰은 다음 볼에 골뱅이, 황태채, 오이, 당근, 양파, 청양고추, 양념장을 넣고 버무려주세요.

8. 소면 200g에 참기름 1/2스푼을 넣고 버무린 후 소면을 돌돌 말아 접시에 올려줍니다.

꿀팁 : 소면에 참기름을 넣으면 불지 않고 새콤한 골뱅이무침과 고소한 참기름 맛이 조화를 이룹니다. 


9. 파채를 가운데 올리고 그 위에 골뱅이를 올려주면 을지로 원조 골뱅이무침 뚝딱 완성!!


골뱅이를 감싼 새콤 달콤 매콤한 양념! 봄철 입맛 제대로 살리는 골뱅이무침 & 소면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