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PPYJINI.COM


만물상 마늘등갈비찜 만드는법(이승신), 사천식 칠리새우 황금레시피 - 살림9단의만물상 287회 매운맛 vs 새콤한 맛 입맛회복프로젝트 3월 29일 방송





먹을수록 당기는 기분 좋은 매운맛! 연예계 손맛 고수 이승신의 마늘 등갈비찜!!


만물상 마늘등갈비찜 만드는법(이승신), 사천식 칠리새우 황금레시피 - 살림9단의만물상 287회 매운맛 vs 새콤한 맛 입맛회복프로젝트 3월 29일 방송



마늘등갈비찜 만드는 법

재료 : 등갈비 1.5kg, 알마늘, 홍고추, 청양고추 대파, 양파, 고춧가루, 매운 고춧가루, 청주, 간장, 다진마늘, 후춧가루, 얼음물, 소금, 오렌지주스



1. 핏물, 누린내 15분만에 잡는 비법 : 냄비에 차가운 물 8컵, 오렌지주스 3컵, 등갈비 1.5kg을 넣고 10분간 끓여주세요.

꿀팁 : 꼭 차가운 물에 등갈비를 넣으세요. 끓을 때 등갈비를 넣으면 고기가 바로 익으면서 핏물이 제거되지 않습니다. 

오렌지주스를 넣으면 연육작용, 핏물, 누린내, 불순물 제거까지 한번에 가능한 유명 등갈비집 비법입니다. 


2. 데친 등갈비는 얼음물에 헹군 다음 체에 밭쳐 물기를 빼줍니다.


3. 고춧가루 6스푼, 매운 고춧가루 6스푼, 청주 4스푼, 간장 2/3컵, 다진마늘 2스푼, 후추 약간, 오렌지주스 2/3컵을 넣고 잘 섞으면 양념장 완성.


4. 냄비에 양파 2개를 썰어 깔아주고, 등갈비, 양념장을 넣고 물 6컵을 부어 30분간 끓입니다.


5. 알마늘 50알에 소금 1스푼을 뿌리고 물 1작은스푼을 넣고 전자레인지에 3분 가열합니다.

팁 : 소금물에 마늘을 익히면 짠맛이 단맛을 업그레이드시키고 마늘을 단단하게 만듭니다.


6. 알마늘을 체에 걸러 물을 제거합니다.


7. 30분 후 등갈비 냄비에 알마늘을 넣어주세요.

식감을 위해서 마늘은 마지막에 넣습니다.


8. 마늘이 익으면 대파, 청양고추, 홍고추를 넣고 한소끔 끓여주세요.



만물상 마늘등갈비찜 만드는법(이승신), 사천식 칠리새우 황금레시피 - 살림9단의만물상 287회 매운맛 vs 새콤한 맛 입맛회복프로젝트 3월 29일 방송2



자작한 국물에 밥을 비벼서 등갈비 살을 올려 먹으면 최고!!



만물상 마늘등갈비찜 만드는법(이승신), 사천식 칠리새우 황금레시피 - 살림9단의만물상 287회 매운맛 vs 새콤한 맛 입맛회복프로젝트 3월 29일 방송3



치명적인 불맛! 식어도 눅눅하지 않고 바삭한 사천식 칠리새우




직접 중식대가에게 배운 사천식 소스비법!! 칠리새우 뿐만 아니라 다양한 음식에 활용 가능합니다.


사천식칠리새우 레시피

재료 : 냉동새우, 청양고추, 건고추, 다진마늘, 딸기잼, 감자전분, 달걀, 식용유, 고춧가루, 굴소스, 식초



1. 청양고추 2개를 썰어 미지근한 물에 넣은 후 냉동새우를 5분간 담가주세요.

청양고추의 캡사이신 성분이 냉동새우의 비린내를 잡고 유기산 성분이 살을 탱글탱글하게 하는 비법입니다.


2. 새우를 체에 밭쳐 건지고 키친타월로 새우의 수분을 제거한 다음 꼬리부분 물총을 제거합니다.

TIP :  튀길 때는 새우의 물총을 제거해야, 튀길 때 물이 튀지 않습니다. 


3. 볼에 감자전분 1컵, 물 2컵을 붓고 냉장고에서 20분 숙성시킨 후 꺼내면 가라앉은 감자전분만 남기고 물을 따라 버리고, 달걀 1개, 식용유 1스푼을 넣고 섞어주세요.

꿀팁 : 감자전분을 냉장고에 넣었다 꺼내면 튀김 기름과 반죽의 온도 차가 크고 최소한의 수분만을 머금은 상태로 식어도 눅눅해지지 않는 바삭한 튀김반죽을 만들어줍니다. "가라앉은 감자전분"이 튀김반죽의 포인트입니다.


4. 반죽에 새우를 넣고 버무린 다음 기름에 넣어 30초 정도 튀깁니다.


5. 불을 끈 상태에서 프라이팬에 식용유 5스푼, 고춧가루 2스푼, 건고추 1개, 다진마늘 1스푼을 넣고 불을 켜서 고추기름을 만든 다음, 고추기름에 고춧가루 2스푼, 굴소스 1스푼, 다진 청양고추 1스푼, 식초 1스푼 반, 물 1스푼, 딸기잼 2스푼을 넣어 잘 섞어주면 사천식 소스 완성.

사천식 칠리소스에 딸기잼 2스푼을 넣으면 향긋한 단맛이 매운맛을 감싸서 훨씬 맛있고 딸기잼을 넣으면 소스에 전분을 넣을 필요가 없습니다.


6. 튀긴 새우를 소스에 넣고 버무립니다.


씹을 때마다 들리는 바사삭 소리! 식어도 눅눅하지 않고 바삭한 치명적인 불맛의 사천식 칠리새우!

봄철 집나간 입맛 소환! 이번 주말 온가족이 함께 즐겨보세요.






댓글 보기

  1. Favicon of https://uhastory.tistory.com BlogIcon 유하v 2019.03.30 15:25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