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살림 9단의 만물상 288회 신효섭의 제육쌈밥 & 묵은지 제육김밥 레시피 만드는 법 4월 5일 방송 


만물상 꽃놀이 특집! 시간이 지나도 촉촉한 신효섭 셰프의 초간단 명품도시락







신효섭 셰프의 제육쌈밥 레시피

재료 : 돼지고기 안심, 상추, 밥, 양파, 대파, 찹쌀가루, 소주, 고추장, 물엿, 간장, 물, 통깨


1. 돼지고기 안심 막을 제거하고 얇게 썰어 준비합니다.

앞다리살을 이용하면 시간이 지나 기름이 떡지듯이 엉기기 때문에 도시락으로는 기름기가 적은 돼지고기 안심 부위를 추천합니다.


2. 소주 2스푼, 찹쌀가루 1스푼을 잘 풀어서 고기에 넣고 버부린 다음 10분간 재웁니다.

고기의 촉촉함을 오랫동안 유지하는 꿀팁입니다.


3. 고추장 3스푼, 물엿 3스푼, 간장 1스푼, 물 2스푼을 넣고 잘 섞으면 양념장 완성.


4. 팬에 고추기름 1스푼, 고춧가루 1스푼, 다진마늘 1/2스푼을 넣고 중불에서 1분~2분 정도 볶고, 고기를 넣고 약불에서 볶다가 양념장을 넣고 볶습니다. (기름을 사용하지 않아서 약불에서 볶습니다.)


5. 대파, 양파를 잘게 잘라 고기와 함께 7분 정도 볶아주세요. 


6. 7분 후 센불에서 2분 정도 볶아 수분을 날립니다.


7. 상추의 밑부분을 잘라내고 밥을 초밥 크기로 쥐어 상추에 넣고 도시락통에 넣어주세요.

도시락에 빈틈없이 넣어야 흔들려도 흐트러지지 않습니다.


8. 밥 위에 제육볶음을 얹고 통깨를 뿌리면 촉촉한 제육쌈밥 완성.





단무지 없이도 아삭한 묵은지와 촉촉한 제육의 환상적인 만남! 

촉촉한 제육볶음만 있다면 후다닥 완성! 자꾸 손이 가는 신효섭 셰프의 묵은지 제육 김밥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신효섭의 묵은지 제육김밥 레시피

재료 : 제육볶음, 묵은지, 깻잎, 김, 밥, 계란, 맛술, 얼음, 물, 참기름, 소금


1. 묵은지를 물에 헹궈 김치소를 빼주고 볼에 맛술 1/2컵, 물 1/2컵, 얼음 1컵을 넣고 묵은지를 넣고 10분간 둡니다.

맛술이 군내를 잡아서 감칠맛을 올려주고 얼음물이 묵은지를 수축시켜 아삭아삭하게 해줍니다.


2. 묵은지 물기를 꼭 짜서 밑둥을 자른 다음 다시 한번 키친타월로 눌러 물기를 완전히 제거한 후 길게 썰어주세요.


3. 뜨거운 밥에 참기름 1스푼, 소금 약간을 넣어 간을 합니다.


4. 종이컵 1컵 조금 넘치는 정도의 밥을 김의 4/5 정도에 펴고 깻잎 2장, 묵은지 듬뿍, 제육 듬뿍, 계란지단을 올려주세요.

묵은지가 많이 들어가야 맛있습니다.


5. 김의 끝부분을 잡고 안쪽으로 밀어 넣은 후 당기면서 말아줍니다. 


6. 김밥을 식힌 다음 칼에 참기름을 살짝 발라 썰어주세요.

뜨거운 상태에서 썰면 김에 구멍이 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