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만물상 유귀열 닭볶음탕 만드는법 & 녹차숙성삼겹살 레시피 - 살림9단의만물상 288회 꽃놀이 도시락특집 유귀열 후다닥 닭볶음탕 4월 5일 방송


야외에서 먹는 초간단 일품요리!

잡내 제로! 육수도 필요없는 유귀열표 초간단 후다닥 닭볶음탕








후다닥 닭볶음탕 레시피

재료 : 뼈없는 닭다리, 연두부, 무, 대파, 양파, 청양고추, 녹차가루, 고추장, 간장, 다진마늘, 고춧가루, 설탕


1. 뼈없는 닭다리 살에 녹차가루 1/2스푼을 뿌려 조물조물해서 10분간 둡니다. 

닭을 데칠 필요없이 잡내 제거하는 꿀팁


2. 연두부 50g을 체에 밭쳐 으깨주세요. (크림처럼 됩니다.)


3. 으깬 연두부, 고추장 3스푼, 간장 2스푼, 다진마늘 2스푼, 고춧가루 2스푼, 설탕 1스푼을 넣고 잘 섞어주면 양념장 완성


4. 닭다리살에 양념장을 넣고 버무립니다.


5. 무 1/4개를 1cm 두께로 썰고, 대파 반개, 양파 반개, 청양고추 5개를 썰어 줍니다.

연두부가 들어가서 감자보다는 무를 사용하여 텁텁한 맛을 덜어줍니다.


6. 밀폐용기에 양념한 닭을 넣고 그 위에 무 올리고 위생팩 덮고, 채소 올리고 국물이 샐 수 있으니 랩을 씌웁니다. 


7. 밀폐용기에 넣은 닭을 위에서부터 순서 그대로 제거해서 야외해서 조리합니다.

랩을 제거하고 위생팩 위에 있는 채소까지 꺼내 옆으로 빼놓은 다음 냄비에 무, 양념한 닭을 얹고 물 1컵을 넣고 15분간 끓입니다.


8. 위생팩 위에 채소를 그대로 넣어주세요.


준비과정도 손쉽고, 야외에서도 후다닥 초간단! 갓귀열표 닭볶음탕입니다.





6시간만 숙성하면 3일 숙성한 맛을 내고 잡내제로! 풍미와 육즙이 폭발하는 유귀열표 녹차숙성삼겹살

야외에서 고기 상할 걱정없이, 간편하게! 기름기까지 쏙 빼서 살찍 걱정 없는 녹차 숙성 삼겹살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녹차 숙성 삼겹살 레시피

재료 : 두툼한 삼겹살, 녹차가루, 소주, 올리브오일, 종이호일, 랩, 신문지, 지퍼백


1. 삼겹살이 잘 숙성되도록 양면에 1cm 간격으로 칼집을 넣습니다.


2. 삼겹살 1.5kg 기준 : 녹차가루 1스푼 반을 삼겹살 앞, 뒤로 골고루 뿌리고, 올리브오일 2스푼을 삼겹살에 골고루 발라주세요. 

잡내제거, 살찔 걱정까지 덜어주는 꿀팁입니다. 또한 녹차가루가 천연 방부제 역할을 해주어 상할 걱정이 없습니다.


3. 녹차 숙성 삼겹살 특급 포장법 : 6시간 숙성으로 3일 숙성한 맛을 내는 비법

종이호일로 삼겹살의 핏물을 빼주면서 감싸주세요. → 랩으로 한 번 더 감싸 온도가 유지되도록 해주세요. → 신문지로 감싸 수분 이탈을 막아주세요. → 지퍼백에 넣고 입구는 조금 남기고 닫아주세요. → 따뜻한 물에 지퍼백을 넣고 천천히 눌러 공기를 빼주세요.  → 공기가 다 빠져나가면 입구를 닫고 냉장고에 넣어서 6시간 숙성해주세요.


4. 달군 불판에 소주 1잔을 붓고 녹차숙성삼겹살을 올려주세요.


5. 앞뒤가 노릇노릇하게 익었을 때 먹기 좋게 잘라주세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