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엄지의 제왕 간 튼튼! 심장 튼튼! 붉은 얼굴 누런 얼굴 밝혀주는 민들레뿌리차 & 콩가루연근무침 레시피 만들기 -326회 얼굴을 보면 내 질병이 보인다,눈코입 얼굴로 알아보는 질병 4월 16일 방송


얼굴을 보면 내 질병이 보인다. 

내 간 건강과 심장 건강을 책임져줄 엄지의 밥상!을 공개합니다.




엄지의 제왕 간 튼튼! 심장 튼튼! 붉은 얼굴 누런 얼굴 밝혀주는 민들레뿌리차 & 콩가루연근무침 레시피 만들기 -326회 얼굴을 보면 내 질병이 보인다,눈코입 얼굴로 알아보는 질병 4월 16일

<엄지의 밥상>

간 튼튼! 누런 얼굴 밝혀주는 민들레 뿌리


민들레 효능

민들레는 간열을 내려주고 염증 치료에 도움이 된다. 민들레뿌리에는 콜린, 타락사신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간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고 담즙 분비가 잘 되도록 돕는다. 누런 얼굴을 밝혀준다.

민들레뿌리차는 커피 대용으로 많이 마시고 있다. 민들레 뿌리는 차로 끓이면 뿌리에서 단맛같은 진액이 우러나와 특유의 쓴 맛을 잡아주고 커피처럼 향을 음미하며 마실 수 있다. 


엄지의 제왕 간 튼튼! 심장 튼튼! 붉은 얼굴 누런 얼굴 밝혀주는 민들레뿌리차 & 콩가루연근무침 레시피 만들기 -326회 얼굴을 보면 내 질병이 보인다,눈코입 얼굴로 알아보는 질병 4월 16일2


민들레 뿌리차 만들기

1. 말린 민들레 뿌리를 약불에서 구수한 향이 날 때 까지 덖는다. (커피처럼 로스팅)

팁 : 민들레 뿌리를 볶아서 우려내면 좋은 성분이 더욱 잘 우러나고 맛과 향의 풍미를 높일 수 있다.


2. 덖은 민들레 뿌리에 물 1.5L를 붓고 물이 절반 가량으로 줄어들 때까지 끓인다.

더 깊은 맛을 내는 깨알 TIP : 볶은 민들레 뿌리를 실온에서 30분 이상 숙성시킨 후 사용하면 더 진하고 향긋한 향을 즐길 수 있다. 


민들레 뿌리차 섭취 시 주의사항

민들레의 성질은 차갑기 때문에 속이 찬 사람은 섭취량을 조금씩 늘려가면 마셔야 한다. 과다섭취할 경우 설사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커피 대용으로 딱! 간 건강 살리는 민들레 뿌리 차

쌉쌀하면서도 고소한 맛! 

입에 쌉쌀한 맛이 간에 열을 내려주는 맛입니다.  쌉살한 맛 너무 싫어하지 마세요!!



엄지의 제왕 간 튼튼! 심장 튼튼! 붉은 얼굴 누런 얼굴 밝혀주는 민들레뿌리차 & 콩가루연근무침 레시피 만들기 -326회 얼굴을 보면 내 질병이 보인다,눈코입 얼굴로 알아보는 질병 4월 16일3




붉은 얼굴 식혀주는 심장 튼튼! 콩가루연근무침

심장의 열을 다스려서 얼굴색을 밝혀줄 콩가루와 연근


연근 & 콩가루 효과

연근에는 레시틴과 비타민 C가 풍부하고 부족할 수 있는 비타민 E를 콩가루가 보완한다. 

연근은 심신을 안정시키는 작용을 한다. 감정적 흥분 시 심장에 열이 올라 얼굴이 붉어지는 경우 연근이 효과적이다. 

연근은 심장의 열을 내려주고 붉은 얼굴을 환하게 밝혀준다.

연근과 콩가루를 같이 섭취할 경우 갱년기로 인한 안면홍조와 울화증, 가슴 두근거림에 도움이 된다.

연근을 자를 때 나오는 끈끈한 점액은 위벽을 보호하고 단백질 흡수를 도와 소화를 촉진하는 역할을 하는 뮤신이다. 뮤신은 콜레스테롤 등 유해물질을 흡착시켜 빼는 역할을 하여 심혈관 질환에도 도움이 된다.


콩가루 연근무침 레시피

재료 : 연근, 콩가루, 검은깨, 소금, 설탕


1. 껍질을 벗겨 깨끗이 씻은 연근을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2. 연근이 잠길 정도로 물을 넣고 소금 반 스푼을 넣어 삶는다.  

3. 물이 팔팔 끓을 때부터 5분 정도 더 끓인다. 

4. 삶아진 연근의 물기를 적당히 제거한다. 

페이퍼타올에 올려 적당히 물기를 제거한다. 물기를 많이 제거하면 콩가루가 안 붙으니 주의!

5. 연근에 콩가루를 무친다.

6. 콩가루에 간을 원하면 취향에 따라 소량의 소금이나 설탕을 넣는다.

7. 검은깨를 고명으로 올린다. 


엄지의 제왕 간 튼튼! 심장 튼튼! 붉은 얼굴 누런 얼굴 밝혀주는 민들레뿌리차 & 콩가루연근무침 레시피 만들기 -326회 얼굴을 보면 내 질병이 보인다,눈코입 얼굴로 알아보는 질병 4월 16일4





심장의 열을 낮추고 붉은 얼굴색을 환하게 밝히는 '콩가루연근무침'

고소함도 더블!!



얼굴을 보면 내 질병이 보인다!!

눈,코,입 얼굴로 알아보는 질병

① 눈으로 알아보는 질병

얼굴이 검고 윤기가 나면 신장 기능이 좋고 건강하다.

눈이 짧고 작을 때는 어깨가 좋지 않다.

눈이 빨갛게 충혈되면 간에 열이 난 상태이다.

눈이 충혈되고 노래지고, 아침에 눈꼽이 낄 경우 간의 기능이 떨어진 상태이다.

유난히 얼굴이 까맣거나 눈 주변이 까마면 간 기능이 떨어진 상태로 황달이 심해져 흑달이 생긴다.

알레르기성 비염, 만성 축농증이 있을 경우에도 눈에 다크서클이 생긴다.

홍채 끝부분이 연둣빛이면 눈 혈관에 문제가 있다. 이럴 경우 경동맥 초음파 검진이 필요하다.


② 코로 알아보는 질병

코가 크고 콧구멍이 크면 폐와 호흡기능이 좋고 노래를 잘한다.

폐에 열이 차면 코가 빨갛게 변하고 폐렴이 생기기 쉽다.


③ 입으로 알아보는 질병

입 가장자리에 염증이 생기면 위의 이상 신호이다.

하얀 백태가 끼면 만성 소화장애나 식적이다.

혀의 중앙에 황태가 끼면 위장질환, 위염증을 의심해야 한다.

혀 갈라짐, 혀가 타는 것 같은 증상은 몸 속에 진액이 고갈되었고 몸 속 점막이 좋지 않은 상태로 기혈이 허한 상태다.



댓글
댓글쓰기 폼